무용은 인간 그 자체의 표현으로 모든 예술의 근본이 되는 예술’이라는 말이 있듯이 무용은 신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예술이며, 인간의 신체는 자기의 내면적 사상을 외면으로 표현하는 본능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무용교육은 인간의 예술적 능력을 높이는 동시에 미적 표현력과 심신의 발달을 통해 인간의 창조적인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사회적으로 조화로운 인간형성에 목표를 둔다.
01
인간의 인지적·심리적·운동적·정의적 영역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고, 문화를 인지하여 재창조할 수 있는 역량의 함양을 통하여 창의적인 인성을 지닌 문화·예술적 인간을 양성한다.
02
학생들 개인의 단계별 맞춤형 심화학습을 통하여 이론과 실기를 겸비하고, 여러 신체의 감각을 다각적으로 익힘으로써 창조적인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예술인재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둔다.
03
계원무용제를 통하여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적인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내무용실기대회 & 개인작품발표회를 통하여 자기개발 및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전공별 무용콩쿨 & 교외 초청공연 등을 통한 전문적인 예술(현장) 체험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자신의 예술적 능력을 확대시킴과 동시에 미래 무용예술 발전의 비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