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계원예술고등학교

HOME

FONT SIZE :

  • 폰트크기 키움
  • 폰트크기 기본
  • 폰트크기 줄임

글읽기

제목
1학년 안#현 감사노트
이름
남영순
등록일
2018-02-12

 

2017 나의 감사노트
1430 안소현
 
112
감사노트를 쓰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그리고 방학 과제곡을 받아서 새로운 마음으로 열심히 연습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19
나의 생각과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주는 언어가 있고, 언어와 마찬가지로 내가 전달하고 싶은 것들을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 음악을 내가 지금 전공하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35
감사노트를 쓰기 위해 매일매일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냈는지 돌아보게 되는데, 생각해보면 감사한 일들은 어쩌면 이건 당연한 일이라고 여기며 무심코 지나쳤을 수 있는 사소한 것들이지만 감사를 통해 큰 의미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끝난 것에 감사합니다.
 
321
사소한 일 하나하나에 감사함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인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예전에 예술을 할 때는 작은 것에서도 아름다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글을 봤는데, 삶 속에서 일상적인 일에 감사하고 그것을 통해 아름다움을 느끼고 치유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417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 때문에 가끔은 기분이 우울한 날도 있지만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떨쳐낸 후에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8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하고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그것을 이룰 수 있도록 항상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 드리고, 나에게 좋은 부모님이 있다는 것에 항상 감사합니다.
 
529
오늘 이경숙 교수님의 마스터클래스를 보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교수님께서 말씀 몇 마디 해 주셨을 뿐인데 소리가 확 바뀌는 것을 보고 정말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악에 대한 시야를 더 넓히고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14
드디어 고등학교에서의 첫 실기가 끝났습니다. 한 곡을 끝내고 나오니 진이 빠져서 두 번째 곡을 칠 때 실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은 것 같아서 아쉽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했고 큰 실수 없이 끝난 것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실기가 끝나도 다시 정신 차려서 얼마 남지 않은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음먹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4
시험을 무사히 끝내고 내일 수련회 준비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이제 1학기에서의 중요한 일들이 끝났으니 놀 땐 놀고, 또 열심히 할 때는 하는 사람이 될 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17
방학을 알차고 보람 있게 보내기 위해서 계획표를 짰습니다. 시간 분배를 효율적으로 하고, 열심히 실천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으니 그만큼 많은 성장을 이뤄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28
오늘은 헝가리 캠프에서의 독주회를 위해 홀 레슨을 했습니다. 긴장을 너무 많이 했던 탓인지 실수도 많았고 중간에 몇 마디를 놓치기도 했습니다.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고 연주 연습도 만족스럽지 않아서 우울했지만 선생님께서 좋은 말씀을 해 주시고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도 없고 힘들다며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히지 않고 오히려 나의 가능성과 내가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811
어제 밤에 이탈리아 로마 여행을 마치고, 캠프를 위해 부다페스트로 떠났습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인 캠프 일정이 시작되었는데, 다행히도 같이 가게 된 학교 친구와 같은 방에 배정이 되어서 기뻤고 얘기도 많이 나누면서 더 친해지게 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레슨이 잡혀 있지 않았고 체력적으로도 힘들어서 연습을 게을리 한 것이 후회스럽지만 앞으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812
요즘 들어서 피아노 연습을 할 때 좋은 점수를 받고 높은 등수에 들어야 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기계적으로, 의무적으로 한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캠프에서는 그러한 부담감 없이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어서 그런 불편한 느낌이 사라지고 피아노에 대한 흥미가 더 많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예노 얀도 교수님의 레슨을 받았는데,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레슨해주셔서 소리가 전보다 훨씬 나아진 것 같아서 신기했습니다. 매일 배워가며 향상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816
첫 독주회인만큼 부담도 되고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그동안 열심히 연습했던 것만큼 아쉬움 없이 무사히 끝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무대에 올라 가서 인사를 하며 관객석을 바라봤을 때 캠프 참가자들과 선생님 외에도 관객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반 시민들도 음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아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아직 부족하고 많이 다듬어져야 하는 실력이지만 믿고 보러 와 주신 관객들과 열심히 지도해주신 선생님, 옆에서 많은 응원과 도움을 준 가족들과 친구들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제일 행복했던 날!
 
99
오늘은 엄마의 생신이셔서 아침에 아빠와 동생과 미역국을 끓여 드리고 카드와 선물도 드렸습니다. 저녁에는 오랜만에 외식도 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09
시험 공부와 실기 연습을 병행하는 것이 힘들지만 나태해지거나 포기하지 않도록 하는 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116
수능 연기로 인해 정상 등교를 해서 친구들과 만나고 열심히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215
오늘 보는 시험을 끝내고 친구와 함께 화학 공부를 했습니다. 모르는 것들은 서로 질문하고 알려주면서 함께 열심히 공부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228
드디어 오늘이 우리 반 친구들과 열심히 준비한 찬양대회 날!! 아침부터 열심히 목을 풀고 그동안 열심히 연습해왔던 곡들을 다시 점검했습니다. 무대에 올라가서 합창을 했을 때 지금까지 우리가 노력한만큼 잘 한 것 같았고, 입상도 해서 기뻤습니다. 반 친구들이 노력한 만큼 성과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11
이제 새해가 되었으니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모든 일을 성실하게 해야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전 해에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하고, 좋은 부분은 유지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첨부파일

브라우저 보안 업데이트로 인한 다운로드 불가 시, 다운로드 안내

엣지 : edge://settings/content/insecureContent [클릭 후 주소창에 붙여넣기]

크롬 : chrome://settings/content/insecureContent [클릭 후 주소창에 붙여넣기]

위 주소로 접근하셔서 허용 부분에 학교 도메인(http://kaywon-hs.e-wut.co.kr)을 넣고 저장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이전글
2학년 강#준 음악사 활동지
/ 남영순
2018.02.12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